셀렉트 10월 업데이트

셀렉트에서는 단순히 어드민 화면을 만드는 것을 넘어서 사내 비즈니스/서비스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셀렉트 10월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셀렉트 팀입니다.

10월 셀렉트 팀에서는 그동안 많이 개선해온 UI, 화면 구성을 넘어서 직접 개발하고 관리하기 까다로운 다양한 어드민 기능들을 출시하였습니다.

모두 고객사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필요한 부분을 채우고 문제해결을 돕고자 준비한 기능들입니다. 11월에도 편하게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코멘트 블록

주문 이슈나 고객문의를 처리할 때 잊지않기 위해 메모를 남기거나 협업을 위해 코멘트를 남겨야할 때가 있습니다.

주로 카톡이나 슬랙처럼 협업 도구에서 대화를 시작하지만, 맥락정보가 담기지 않거나 유지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셀렉트의 코멘트 블록으로 어드민에 간단한 업무, 협업 기능을 추가해서 고객의 맥락을 놓치지 않고 업무 효율을 더 높여보세요.

사용법 알아보기

코멘트 블록

스토리지 서비스

배너나 상품 이미지, 사업자등록증 등 다양한 서비스와 사업 관련 파일을 내부적으로 잘 관리해야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사내 개발팀이 직접 스토리지 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하는데요.

셀렉트에서 어드민에 적합한 스토리지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사용법 알아보기

셀렉트 스토리지 서비스

Next things...

셀렉트에서는 단순히 어드민 화면을 만드는 것을 넘어서 사내 비즈니스/서비스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스토리지, 셀렉트베이스, 쿼리 등 서비스 운영이나 데이터 처리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서비스 운영관리, 간단한 데이터 시스템 구축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다면 셀렉트 팀에게 편하게 연락해주세요.

다양한 셀렉트 서비스

감사로그와 모니터링

셀렉트 팀에서는 어드민의 보안 문제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많은 고객분들께서 보안에 대한 고민을 알려주셨는데요.

최근 설치형 서비스에 이어 셀렉트에서 감사로그와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하여 출시하였습니다.

바쁜 상황에도 보안을 놓치지 않도록, 고객분들이 별도의 개발 리소스 투여없이 보안 장치를 늘려갈 수 있게 지원하겠습니다.

사용법 알아보기

감사로그

CLI 서비스

개발자가 더 가볍게 로컬환경에서 테스트를 해보실 수 있게 CLI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이제 로컬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하거나 로컬 API로 사내 개발환경 걱정없이 빠르게 테스트해보세요.

사용방법은 아래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Self-hosted 로컬 CLI 가이드
안녕하세요 셀렉트 팀입니다. 셀렉트 어드민은 2021년 11월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시작하여 클라우드 서비스를 런칭하고 많은 회사들의 피드백과 함께 기능을 개선해왔습니다. 하지만 로컬 환경에서도 셀렉트를 쉽게 쓰고 싶다는 의견들이 있었고, 앞서 전해드린 완전 설치형(구축형)으로는 초기 설정이 많이 필요하고 가볍게 테스트하기에 접근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셀렉트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싶지만 여러가지 보안과
CLI 서비스

세부기능 개선과 버그 해결

세부적인 기능, 스타일 개선과 버그 해결도 함께 하였습니다.

  • 탭 블록에 plain 스타일 추가
  • Dropdown(datalist) 기능의 자동완성, 여러 개 선택, 키보드 사용 등 자연스러운 드롭다운 경험 개선
  • 대시보드 화면에서 지표 csv 다운로드시 문제 해결
  • 소속 팀이 여러개인 경우 로딩이 느려지는 문제 해결

이번에 출시 및 개선된 기능들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자유롭게 문의해주세요.

기타자료

더 많은 정보가 담긴 셀렉트 사이트와 자료를 살펴보세요.

감사합니다.

셀렉트 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