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쿼리, 로그인 화면과 차트 커스텀

어드민, 파트너센터, 대시보드에 대한 고객분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출시하고 개선하였습니다.

빅쿼리, 로그인 화면과 차트 커스텀

안녕하세요 셀렉트 팀입니다.

11월에는 새로운 리소스 빅쿼리를 연동하였고, 로그인 화면의 커스텀, Google Analytics나 Amplitude 같은 서비스의 스크립트 임베딩 그리고 차트 옵션 추가와 함께 다양한 기능 개선이 있었습니다.

빅쿼리 BigQuery

Google BigQuery 빅쿼리를 지원합니다. 빅쿼리 스튜디오에서 보는 내용을 셀렉트 어드민에도 표시 가능해요. 리소스 추가를 끝내면 마법처럼 쿼리 결과물을 어드민에 표시할 수 있어요. 차트나 대시보드에도 적용 가능해요.

빅쿼리 연결 가이드

로그인 화면 커스텀

공유링크 기능을 알고 계신가요? 셀렉트 화면을 보지 않고 진짜 어드민처럼 바로 로그인이 가능해요. 이번 업데이트로 로고, 파비콘, 어드민 이름, 하단 사업자정보 등을 넣을 수 있어요.

커스텀 방법 알아보기

스크립트 임베드

셀렉트 어드민에 커스텀 스크립트 추가가 가능했는데 더 개선되었어요! 이제 Google Analytics, Amplitude, Plausible 등으로 pageview 이벤트를 보내거나 세션 구분이 가능해요.

<head> 태그에 임베드

테이블 검색 옵션 추가

테이블 검색 옵션을 추가했어요. 대소문자를 구분하거나, 빈칸이 있어도 주소를 바로 검색하는등 설정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피드백 받는 부분부터 JSON 검색, ignoreSymbol(특수문자 제외)등 개선을 계획하고 있어요.

대소문자, 공백 무시 설정

기타 업데이트

차트데이터 datasetOptions 등 다양한 차트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원하는 차트 형태가 있다면 셀렉트 팀에게 문의해주세요.

보여줄 정보가 많으면 필드와 속성의 구분이 필요합니다. 구분선이나 묶음 이름을 넣을 수 있어요.

셀렉트 팀은 고객사의 피드백을 우선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어드민, 파트너센터, 대시보드에 대한 고민과 필요하신 기능 자유롭게 말씀해주세요. 계속해서 경청하고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셀렉트 팀 드림


더 많은 정보가 담긴 셀렉트 자료와 사이트를 살펴보세요.